1993 - 1996

850 왜건

4도어 세단 형태의 850 GLT가 출시된 지 2년도 되지 않은 시점인 1993년 2월에는 5도어 왜건 차량 버전이 선을 보였습니다.

850 왜건의 디자인의 경우, 후면부에 전형적인 볼보 프로필이 적용되었습니다. 즉, 거의 수직인 테일게이트가 적용되어 내부 공간을 극대화하는 실용성을 제공했습니다.

Volvo 850 GLT는 열광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850처럼 많은 상을 받은 신차도 많지 않을 것입니다. 왜건 차량 버전은 일본의 유명한 "1994년 굿 디자인 그랜드 프라이즈(Good Design Grand Prize)"를 수상했습니다.

생산 기간 동안 850 시리즈는 왜건 차량 버전 이외로도 확장되었습니다. 이 차량의 라인업은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 및 직분사 터보 디젤을 포함하여 다양한 엔진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1994년에 볼보가 자동차 경주에 다시 참가하기로 결정했을 때 선택한 대회가 BTCC(British Touring Car Championships)였습니다. 경주에 참가한 첫 번째 볼보 차량은 시선을 사로잡는 Volvo 850 왜건 차량이었으며, 이는 화물 운반성과 레이싱 카의 특성이 하나로 합쳐진 차량이었습니다.

Volvo 850은 또한 1994년 가을에 시리즈 생산에 도입된 측면 에어백을 제공한 세계 최초의 차량이기도 했습니다.

850/V70 라인업에 더해진 멋진 차량은 새로운 세대의 AWD(All Wheel Drive) 및 XC(Cross-Country) 모델이었습니다.

1997년식 V70이 850 왜건을 대체했습니다.

Technical Specifications

모델: 850 왜건
변형 모델: AWD, XC, R
생산 기간: 1993 - 1996
수량: 326068
바디: 5도어 왜건
엔진: 5기통 직렬 DOHC, 1,984 cc ~ 2,383 cc 또는 5기통 직렬 2,461 cc SOHC 터보 디젤
변속기: 5단 수동 또는 4단 자동, FWD 또는 AWD.
브레이크: 유압식, 전체 휠에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
치수: 총 길이 472 cm, 축거 267 cm